문성레이크자이, 지방 비규제 지역 분양
문성레이크자이, 지방 비규제 지역 분양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9.1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1순위·21일 2순위 청약 결과 주목
(사진=문성레이크자이)
(사진=문성레이크자이)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지방 비규제 분양시장으로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상에 포함된 구미 문성레이크자이가 20일부터 1순위 청약 접수에 들어간다.

18일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지방 주택시장 활성화를 위해 △미분양 관리지역 지정기준 완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위축지역 특례 도입 △미분양 관리지역 분양물량 수급 조절 위한 분양보증 발급 예비심사제도 강화 △LH 공공택지 공급시기 조절 △19년 이후 일반 공공분양주택 착공 예정물량 사업시기 조정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비규제지역에 분양을 하고 있는 단지들은 희소성을 확보하게 되어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구미 문서엘이크자이는 오픈 나흘 간 2만5000여 명의 방문객이 모델하우스를 찾았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문성레이크자이는 사실상 최근 분양 중이거나 분양예정인 단지들에 비해 제품이나 분양가 쪽에서 차별성을 확보해 적지 않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이라고 예측하가ㅣ도 했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정책으로 신규사업에 대한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현재 비규제지역 단지들에 대한 인기가 문성레이크자이에도 나타날지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문성레이크자이는 총 975가구 모두 일반분양으로 오는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 접수에 들어간다. 1순위의 경우 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국민은행 외 청약통장 가입자는 아파트투유 사이트에서 청약 접수하면 된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