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립미술관, 이달 30일부터 미디어아트 특별기획전 개최
함평군립미술관, 이달 30일부터 미디어아트 특별기획전 개최
  • 이상휴 기자
  • 승인 2020.10.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12월20일까지…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
(사진=함평군)
(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은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오는 30일부터 12월20일까지 미디어아트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지난 8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방침에 따라 임시 휴관한 이후 약 2개월 만에 재개됐다.

‘빛의 정원’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문창환‧박상화‧굿피쳐스(박세희‧가브리엘)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다수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해버린 일상을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설치 작품들로 색다르게 표현했다.

특히 참여 작가 모두 광주 미디어아트페스티벌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만큼 미술 애호가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전시는 오는 30일부터 함평군립미술관 제1‧2전시실에서 매일(월요일 정기휴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주말과 공휴일 모두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다만 코로나19 관련 방역 지침에 따라 입장 전 발열체크와 개인소독, 마스크 착용 등이 의무화된다.

단체 관람과 작품 설명(도슨트) 등 각종 프로그램도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모두 중단된다.

미술관 관계자는 “미디어아트가 지방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콘텐츠라 공을 많이 들였다”며, “이번 전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이들에 작은 위로가 되고 위축된 문화예술계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h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