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첫 업데이트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첫 업데이트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10.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의상‧헤어‧액세서리‧배경 추가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스토리를 추가하는 등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오리지널 스토리 ‘화양연화 (I'M FINE)’의 ‘멈춰버린 시간’ 콘텐츠가 새롭게 공개됐다. 신규 스토리에서는 타임루프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지민’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 제작’ 모드와 ‘컬렉션’ 모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선시대 콘셉트 의상, 헤어, 액세서리, 배경 등을 추가했다. 또한 오는 31일에는 핼러윈 시즌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이 착용할 수 있는 특별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다양한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스토리 소셜 게임이다.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컬렉션’ 모드 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