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0 AMAs 2관왕…슈가도 함께 '라이프 고스 온' 무대
방탄소년단, 2020 AMAs 2관왕…슈가도 함께 '라이프 고스 온' 무대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0.11.2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위상을 자랑했다.

방탄소년단은 2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및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은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의 주요 부문 중 하나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비영어권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고, 2년 연속 상을 받았다.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소셜미디어의 영향력과 인기를 바탕으로 주어지는 상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부터 3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직접 상을 받으며 참석할 수 없어 죄송하다”며 “이런 시기에도 음악을 통해 세상에 위로를 전할 수 있는 그룹으로 남고 싶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히트곡 '다이너마이트'와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무대를 공개했다.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의 곡으로,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설 수밖에 없는 상황'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는 위로를 전하고 있다.

특히 이날 공연은 국내에서 사전녹화한 무대로, 최근 어깨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슈가도 함께해 전 세계 팬들에 반가움을 더했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첫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정상에 등극하며 K팝 역사를 새로 썼다.

kny06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