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갤러리서 '김미경 개인전'
경남은행, 갤러리서 '김미경 개인전'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2.0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학도·금강산도 등 대표 민화 작품 39점 전시
BNK경남은행이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 (사진=BNK경남은행)
경남은행이 오는 11일까지 경남 창원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 '김미경 개인전'을 진행한다. (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오는 11일까지 경남 창원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 열 네 번째 대관전시 '김미경 개인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갤러리 1층에 공개된 김미경 개인전은 민화진흥협회 이사이자 한국미술협회 회원인 김미경 작가의 민화(民畵) 작품 39점으로 채워졌다.

갤러리에서는 김 작가가 한지에 그린 '송학도'와 'Winter', 옻지에 그린 '금강산도'와 '해상군학도' 등 대표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김미경 개인전은 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지역민과 고객이면 누구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관람을 위해 모든 관람객은 손 소독·마스크 착용·일정 간격 유지 등 정부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김미경 작가는 "민화 작품 속에 등장하는 동·식물과 사물은 운수가 좋은 징조 또는 길운의 조짐을 나타내는 길상을 의미한다"며 "장수를 의미하는 소나무와 부부애의 상징인 오리, 만물의 근원인 해 등 민화 작품에 등장하는 동·식물과 사물을 찾아보며 의미를 해석해보는 것도 또 다른 관람의 재미를 더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