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북미·유럽 스팀 판매순위 4위 랭크
펄어비스 '검은사막' 북미·유럽 스팀 판매순위 4위 랭크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1.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클래스 '노바' PC-콘솔-모바일 동시 업데이트 결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 북미·유럽시장 MMO 장르 스팀 판매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이미지=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 북미·유럽시장 MMO 장르 스팀 판매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이미지=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이 북미·유럽시장 MMO(대규모멀티플레이어형게임) 장르 스팀(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판매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12월22일 신규 클래스 ‘노바’의 PC 콘솔 모바일 전국가 동시 업데이트에 힘입어 스팀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풀이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북미·유럽 스팀 판매 순위 5위 내 한국 게임은 검은사막이 유일하다.

또, 검은사막은 터키와 태국에서도 최고 판매 순위 4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펄어비스는 성장에 특화된 ‘윈터 시즌 서버’를 오픈해 이용자의 혜택도 늘렸다고 강조했다.

펄어비스는 노바와 윈터 시즌 서버 업데이트로 북미 유럽 DAU(Daily Active Users, 하루 동안 순수한 이용자 수)가 11월 평균 대비 42.9% 증가했고 연간 2019년 스팀 DAU 평균 대비 2020년 55.1% 올랐다고 부연했다.

검은사막은 2016년 북미 유럽 론칭 이후 서구권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7년 5월 시작한 스팀 서비스도 새로운 이용자를 창출하면서 전체 이용자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검은사막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유저 소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 게임사 첫 글로벌 온라인 간담회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와 ‘칼페온 연회’를 진행했고 12월 북미 최대 게임 미디어 ‘MMORPG.com’이 한국 게임 중 유일하게 검은사막을 ‘가장 향상된 게임’(Most Improved MMO of 2020)으로 선정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북미 유럽 서비스를 올 2월부터 직접 맡는다. 지난 글로벌 간담회 칼페ON 연회를 통해 △10:10 크루 △겨울 시즌 △검은별 레이드 △신규 영지 ‘끝없는 겨울의 산’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nwj@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