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청암재단, '2021 포스코비전장학생' 모집
포스코청암재단, '2021 포스코비전장학생' 모집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1.07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광양지역 가정 자녀 대학 입학예정자 대상
포스코청암재단, ‘2021 포스코비전장학생’ 모집 포스터. (사진=포스코청암재단)
포스코청암재단, ‘2021 포스코비전장학생’ 모집 포스터. (사진=포스코청암재단)

포스코청암재단은 어려운 환경에서 올바른 품성을 가지고 학업에 정진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포스코비전장학생을 모집한다.

7일 포스코청암재단에 따르면 신청기간은 이달 6일부터 27일까지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온라인 접수를 받아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 대상자는 포스코의 제철소가 소재한 포항·광양 지역 가정 자녀(검정고시 출신 포함) 또는 포항·광양 소재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올해 전국 대학에 입학 확정(예정)인 학생 중 부모 소득수준이 기초생활수급에서 소득3분위 이내에 있는 자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대학 재학기간 최대 8학기까지 연간 360만원의 학비보조금을 지원하며 한국장학재단 등록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포스코비전장학 프로그램은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학비보조금을 지원하는 나눔 장학프로그램이다.

포스코청암재단은 지난 2006년 포스코비전장학 프로그램을 시행한 이래 현재까지 437명의 장학생을 배출했고 총 41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