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아이비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MOU
엠게임, 아이비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MOU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1.1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사업 개발 위한 상호 협력…글로벌 시장 진출 탄력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결제 시스템 전문 개발 업체 아이비피(IBP)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과 관련 사업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비피는 충전식 선불카드, 정산, 카드가맹점 등 결제 시스템 개발 전문 업체다.

아이비피는 지난 2018년 특허 등록이 완료된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하는 ‘가상자산 충전식 카드 결제’ 서비스를 개발해 파라다이스 그룹 리조트 부문, 제주신화월드(중국란딩그룹) 역사공원 등에 진출, 국내외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활성에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엠게임 게임에 아이비피의 특허권을 이용한 가상자산 직접 충전 선불형 전자 결제 수단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7일 국내 출시한 실제 스포츠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윈플레이’도 블록체인 게임 버전으로 연내 글로벌 출시한다.

강신혁 엠게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자사의 글로벌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 개발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엠게임은 국내와 별도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결제 플랫폼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엠게임은 지난 2019년부터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한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국내외에 출시하며 관련 연구, 개발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nwj@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