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케이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예약 300만 돌파
엔씨, 케이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예약 300만 돌파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1.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188개국 케이팝 팬 참여…해외 이용자 비중 73%
엔씨소프트의 케이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가 사전예약 300만명을 돌파했다.(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케이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가 사전예약 300만명을 돌파했다.(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14일 기준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니버스 사전 예약에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88개국 케이팝 팬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전 예약자 중 해외 이용자의 비중은 73%다.

사전 등록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동시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트릭스터M 중 한가지 게임을 선택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2월 15일부터 유니버스 앱에서 지급한다.

엔씨는 유니버스의 첫 번째 콘텐츠로 IZ*ONE(아이즈원)의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다. IZ*ONE(아이즈원)은 유니버스와 함께 유니버스 뮤직 ‘D-D-Dance’를 제작했다. 우선 18일 오후 6시 ‘D-D-Dance’의 콘셉트 포토를 유니버스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다. 음원은 이달 26일, 뮤직비디오는 28일에 선보일 계획이다.

유니버스 뮤직 시리즈는 IZ*ONE(아이즈원)을 시작으로 유니버스의 모든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매월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올 초 글로벌 시장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