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국내·외 경제동향·주식시장 전망' 온라인 특강
투교협, '국내·외 경제동향·주식시장 전망' 온라인 특강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1.2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교협 유튜브·페이스북·네이버TV 채널서 시청 가능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2021년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식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국내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과 온라인 좌담회를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이종우 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사회를 맡고, 최석원 SK증권 리서치센터장과 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좌담회는 개인들의 국내외 투자가 지속 확대되는 상황에서 시청자의 합리적 투자를 돕기 위해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국내·외 경제 동향'에서는 미국 경제가 예상만큼 성장할 수 있을지를 중심으로 중국 경제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경제와 관련해서는 3%대 성장 및 V자 반등 가능성 등을 분석해 본다.

2부 '국내·외 주식시장 전망'에서는 국내 기업 실적이 주가 상승을 뒷받침할 수 있을지의 여부와 개인투자자의 시장 참여 지속 가능성을 분석해본다. 또 국내 투자자의 해외시장 참여가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해외 시장 전망도 알아본다. 투자 업종과 관련해서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반도체 산업과 새로운 성장 업종의 부상 가능성도 타진해 볼 예정이다.

3부 '환율·금리 등 가격변수와 정책 전망'에서는 세 자리 수까지 하락이 예상되고 있는 원·달러 환율에 대해 알아보고,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에 대해서도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리·환율 변동에 따른 글로벌 자금 흐름과 미국의 새로운 행정부 출범에 따른 미중 관계 변화 등 시장에서 관심이 많은 개별 사안도 분석한다.

좌담회는 투교협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 중 편리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