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한 집 한 사람 코로나19 무료 검사받기’ 캠페인
안동시, ‘한 집 한 사람 코로나19 무료 검사받기’ 캠페인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1.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안동시는 ‘한 집 한 사람 코로나19 무료 검사받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5일부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하에 혈연과 관계없이 주거와 생계를 같이하는 ‘가구 구성원’ 중 1인이 대표로 검사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보건소 앞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사회에 숨어있는 무증상 감염자를 선제적으로 찾아내 확산의 연결고리를 차단함으로써 시민 모두가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추진한다.

최근 집단시설 감염 사례는 줄었지만, 1월 기준으로 가족·지인·직장 동료 등 개인 간 감염이 전체 확진자의 64.1%를 차지하고 있다.

더욱이 다중이용시설의 집단감염이 중심이었던 1·2차 유행과 달리 지역사회 감염이 넓게 확산된 3차 유행의 특성과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큰 겨울철이 두 달가량 남아 있어 코로나19 재확산의 위험이 크고 최근 확진 사례 3명 중 한 명은 무증상 감염으로 나타나고 있어 가까운 사람 간 감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에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권영세 시장은 “무증상 감염 전파를 막기 위해 한 집 한 사람은 꼭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달라”며 “시민 모두가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건강보호를 위해 코로나 방역에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안동/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