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교육 융합' SKT-웅진, 교육구독 사업 맞손
'통신‧교육 융합' SKT-웅진, 교육구독 사업 맞손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2.08 14: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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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웅진씽크빅)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왼쪽)와 한명진 SKT 구독형 상품 CO장 겸 마케팅그룹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웅진씽크빅)

이통통신 1위 SK텔레콤과 스마트 교육시장 1위 웅진씽크빅이 손을 맞잡았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은 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T타워에서 구독형 교육상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15일 출시되는 ‘웅진스마트올’ 상품에 가입한 고객의 통신비 할인 및 무료 데이터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초등 전과목 학습할 수 있는 ‘웅진스마트올’ 상품은 콘텐츠와 교육용 상품을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월 10만9000원을 26개월 동안 납부하는 상품과 월 9만9000원을 28개월 동안 납부하는 2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SKT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이 상품을 구독하는 고객에게는 만 12세 미만인 가입 자녀의 휴대폰 요금을 가입 익월부터 12개월 동안 1만9800원씩 지원해 준다. 이는 초등학생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ZEM 스마트 요금제(월 1만9800원/VAT 포함)를 1년간 무료(최대 23만7600원)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KT 매장이나 온라인 T월드를 통해 체험 신청을 한 자녀 고객에게는 3개월간 매월 데이터 500MB를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3월31일까지 진행한다.

'웅진스마트올'을 SKT 공식인증대리점에서 구매했을때 혜택.(이미지=SKT)
SKT 대리점에서 '웅진스마트올'을 구독할 경우의 혜택.(이미지=SKT)

양사는 12세 이하 타깃 브랜드 ZEM과 연계한 초등 전과목 스마트 교육 사업 뿐 아니라 과목 특화형 상품, 중‧고등 다양한 상품의 유통 확대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AI, 커머스, 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양사의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의 AI 역량을 결합, 고객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통신-학습 경험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와이파이 기반의 학습용 단말에 통신 모듈을 탑재,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환경 구축 논의에도 나선다.

한명진 SKT 구독형 상품 CO장(컴퍼니장) 겸 Marketing그룹장은 “이번 웅진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교육 구독영역 진입에도 첫발을 내딛었다”며 “앞으로 ZEM 브랜드를 중심으로 키즈 교육분야에 진출하는 것 외에도 라이프 영역 전반의 구독 서비스 파트너들과 손을 잡아 고객 경험을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46만명의 스마트 교육 회원을 보유한 업계 1위인 만큼 AI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 누구나 초개인화된 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교육환경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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