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관내 대학 4곳 캠퍼스타운 창업팀 모집
서대문구, 관내 대학 4곳 캠퍼스타운 창업팀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21.04.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대·명지전문대 등…창업활동비·시상금 지급
사진은 서대문구에 조성된 연세대 캠퍼스타운 ‘에스큐브’.(사진=서대문구)
사진은 서대문구에 조성된 연세대 캠퍼스타운 ‘에스큐브’.(사진=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는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내 4개 대학에서 창업 문화 확산과 청년 지원을 위해 창업 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화여대는 오는 11일까지 신청을 받아 스타일테크(Style-Tech) 분야의 6개 ‘초기창업 팀’과 10개 ‘예비창업 팀’을 선발하고 팀별 1000만원(초기창업)과 150만원(예비창업)의 창업활동비를 지급한다. 6개 팀에는 시상금도 수여한다.

또한 창업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한 3개 ‘초기창업 팀’에는 독립된 사무공간도 지원한다.

참고로 스타일테크란, 패션과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첨단 정보기술을 융합한 신산업을 뜻한다.

명지전문대는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 창업 팀을 18일까지 모집하고 17개 팀을 선발해 최대 300만원의 창업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창업 지원시설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한다.

서울여자간호대는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의 창업 팀 발굴과 육성을 위해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 5월21일까지 모집해 5개 팀을 선발하고 팀별로 2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의 창업시상금을 지원한다. 창업을 위한 공간과 멘토링, 창업활동비도 제공한다.

연세대는 3년 이내 창업 팀을 대상으로 이달 말 모집을 진행하고 5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아이디어를 구현해 성공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캠퍼스타운 창업공간인 ‘에스큐브’ 입주와 창업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각 대학마다 창업 팀 응모자격, 모집기간, 지원규모 등이 다르므로 ‘서울캠퍼스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관내 청년 창업 거점들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두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