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텔레캅, 비대면 출입 보안 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 출시
KT텔레캅, 비대면 출입 보안 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10.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서 딩동하면 서울에서 3초만에 문 열어요"
모델들이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의 출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텔레캅]
모델들이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의 출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텔레캅]

KT텔레캅은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와 함께 지능형 CCTV와 비접촉 생체인증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결합한 비대면 출입 보안 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GiGAeyes i-pass)’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출입문 앞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모바일 앱과 PC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실시간 원격으로 출입문을 열어주는 지능형 출입보안 서비스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보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KT 클라우드와 KT텔레캅의 출입보안·관제 역량을 결집해 언택트 출입보안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출입이 허가된 사람은 위·변조가 어려운 지문·얼굴·홍채 인증으로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며 손님과 같은 미인가자도 호출 버튼을 누르면 PC나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영상을 확인해 문을 열어 줄 수 있다. 또한 출입기록은 영상클립으로 제공되어 영상으로 출입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출입관리가 어려운 시간에는 ‘부탁해’ 모드로 전환해 KT텔레캅의 전문 관제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문열림 시도 등 이상상황이 포착되면 관제센터에서 바로 확인하고 침입자 발생 등 위급상황 시에는 112·119에 신고하는 등 즉각 대응이 가능하다.

KT 네트워크를 적용해 끊김 없이 선명한 Full HD 영상을 제공하며 촬영된 영상은 KT 클라우드에 저장돼 화재나 사고로 인한 훼손이나 분실, 해킹의 우려가 없다. 혹시 모를 피해 발생 시에는 상황에 따른 손해배상 및 화재복구 지원금을 강화한 보상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지능형 CCTV 1~8대와 출입보안리더기 1대로 구성되며 이용요금은 2만5000원부터(CCTV+지문리더기 1대, 36개월 약정, KT 인터넷·모바일 결합 시) 시작된다. 기존 서비스 대비 가격 부담이 적어 공방·개인 교습소 등 1인매장, 공유오피스와 같은 회원제 사업장 고객 등에 적합하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상품 출시는 지능형 영상보안과 비접촉 출입보안을 결합한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KT텔레캅은 타사와 차별화되는 기술력을 앞세워 무인사업장 등으로 활용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텔레캅은 이번 ‘기가아이즈 아이패스’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3개월 무상제공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휴 마케팅을 연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