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구현모 "인터넷장애 책임통감…재발방지책·보상안 마련"
KT 구현모 "인터넷장애 책임통감…재발방지책·보상안 마련"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0.26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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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설비 교체작업 중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 발생"
구현모 KT 대표.[사진=KT]
구현모 KT 대표.[사진=KT]

구현모 KT 대표는 26일 입장문을 통해 “어제(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구 대표는 “KT는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다”며 “그러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고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KT 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며 “조속하게 보상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jangstag@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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