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 산업훈장 동탑 수상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 산업훈장 동탑 수상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0.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주도 혁신제품개발, 국가경제발전 기여공로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오른쪽)과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이 산업훈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웨이]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오른쪽)과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이 산업훈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웨이]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이 26일 열린 ‘2021년 제 16회 전자·IT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했다.

전자·IT의 날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2005년 전자·IT 산업 수출 1000억달러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다. 매년 전자ㆍIT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송 센터장은 지난 28년 동안 △디자인 주도형 혁신 제품 연구개발을 통한 해외 시장 개척 확대 △K-디자인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디자인 퍼스트’ 철학을 바탕으로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차별화된 제품 출시에 주력했다. 그 결과 국내외 시장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며 환경가전 산업 발전과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 코웨이 브랜드 가치를 크게 증진시켰다는 평가다.

송 센터장은 “코웨이는 기술 혁신을 통해 가전 본연의 기능 강화에 집중하면서 동시에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더해 심미적인 삶의 가치까지 드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 개발을 통해 환경가전 산업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