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뉴미디어 콘퍼런스’ 29일 온라인 개최
경기도 ‘뉴미디어 콘퍼런스’ 29일 온라인 개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1.10.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의 확장, 크리에이터의 기회’ 주제
5개 세션 10개 주제 발표. 토론으로 구성

경기도는 ‘크리에이터’의 미래를 살피고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준비하기 위해 ‘2021 경기 뉴미디어 콘퍼런스’를 29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플랫폼의 확장, 크리에이터의 기회’라는 주제로 5개 세션 10개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했다.

사진.영상 등을 인터넷에서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인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5개 세션은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탐색하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플랫폼 확장을 비롯한 기회요소와 사업성을 살피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메타버스와의 연관성을 진단하는 ‘크리에이터와 메타버스’ , 뉴미디어와 저작권을 비롯해 향후 과제를 이야기하는 ‘크리에이터 미래’, 크리에이터들의 합동 토론회 ‘라운드 테이블’ 등이다.

‘콘텐츠로 창업하라’, ‘에픽 콘텐츠 마케팅’ 등 최고의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인 조 풀리지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페이스북의 테크니컬 리드 유진 수, 메타버스를 이끄는 30인의 리더 가운데 한 사람인 비머블의 존 레이도프 등 해외 연사들이 특강을 펼친다.

또한 도티, 긱블, 김작가 TV, 겨울서점, 제이키아웃 등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수익 창출 등 콘텐츠 생태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눈다.

행사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하며, 라운드 테이블 세션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이원 생중계한다.

김진기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3회째인 경기 뉴미디어 콘퍼런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에서 크리에이터의 역할과 기회를 고민하고 있다”면서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등 첨단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강화해 그 어느 해보다도 풍성한 콘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