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카카오브레인, 공동 연구 개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뱅크-카카오브레인, 공동 연구 개발 업무협약 체결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1.12.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와 카카오브레인이 '공동 연구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AI) 기술, 금융 소비자 행동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연구에 대해 다각적으로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금융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외부 기술 기업, 연구소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인공지능, 생체인증, 보안 등 신기술에 기반한 금융 서비스를 연구 및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공동 연구 협력이 새로운 금융 혁신 서비스 창출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최근 한국어 특화 초거대 언어모델 KoGPT을 공개하는 등 초거대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 연구 분야의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뱅크가 새로운 금융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최근 카카오브레인이 공개한 한국어 특화 초거대 언어 모델인 KoGPT를 기반으로 금융 소비자 행동의 분석에 활용하고, 사람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Human-Like AI)을 개발함으로써 카카오뱅크 상담 챗봇, 금융봇 등을 고도화해 고객 경험을 제고할 계획이다.

dogo84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