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제8회 K-camp IR 콘서트' 열어
예탁원, '제8회 K-camp IR 콘서트' 열어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12.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10개사 IR 발표 진행
한국예탁결제원이 지난 2일 강남 슈피겐홀에서 열었다. (사진=예탁원)
한국예탁결제원이 지난 2일 강남 슈피겐홀에서 '제8회 K-Camp IR콘서트'를 열었다. (사진=예탁원)

한국예탁결제원이 지난 2일 강남 슈피겐홀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제8회 K-Camp IR콘서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IR콘서트에는 엘메카 등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10개사와 NH벤처투자,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현장과 비대면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열렸다. 사전에 엄정한 기준에 의해 선발된 10개 펀딩 성공기업의 IR발표에 이어 VC, 기관투자자 등 전문투자자들의 질의와 투자의향서 제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명호 예탁원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협력 확대를 통해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K-Camp IR콘서트'로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당국의 제도개선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R콘서트에 참가한 펀딩 성공기업의 한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로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환경이 크게 위축됐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창업기업들은 위기를 기회로 바꿔가고 있다"며 "이번 IR콘서트를 계기로 후속투자 유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