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SPS,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사명 변경
포스코SPS,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사명 변경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1.0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화 장치 외 신소재·부품 기술적 솔루션 제공 의미 담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천안 본사 로비 전경. [사진=포스코그룹]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천안 본사 로비 전경. [사진=포스코그룹]

포스코SPS는 기존 철강가공업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소재·부품 기업으로 확장하기 위해 사명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바꾸고 새 출발한다.

포스코SPS는 지난해 12월29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SPS는 사명 변경을 위해 지난 9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규사명 사내 공모와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을 최종 결정했다.

기존 사명인 포스코SPS(Steel Processing&Service)는 철강가공센터만으로 인식되고 범위가 국한돼 친환경 소재·부품 사업을 지향하는 미래비전을 표현하는데 제한적이었다.

새로운 사명은 최근 모빌리티 관련 산업 성장 추세에 따라 차량·선박·자율주행차·드론 등 전동화 장치가 필요한 분야와 함께 배터리·연료전지 등 새로운 소재와 부품 등에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 의미를 담았다. 또 수소경제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구하는 포스코 그룹의 경영방침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김학용 포스코SPS 대표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의 다양한 생태계에 구동모터코아, 수소차·드론용 연료전지, 배터리 등 차별화가 가능한 소재 공급사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회사의 정체성를 명확히 하고 성장과 혁신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