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신은영 대표체제로…최초 여성사장이 이끈다
SAP코리아, 신은영 대표체제로…최초 여성사장이 이끈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1.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사진=SAP]
SAP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사진=SAP]

SAP코리아가 사상 처음으로 여성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

SAP코리아는 신은영 현 SAP 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신은영 신임 대표는 6일부로 공식 취임했다.

SAP 관계자는 “IT 영업, 운영 및 재무 부문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신 대표가 비즈니스 감각과 리더십으로 SAP코리아 비즈니스의 성장과 혁신에 기여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 대표는 2008년 SAP코리아에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했다. 이후 2012년 7월 SAP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 및 부사장으로 임명돼 비즈니스의 성장과 혁신을 주도했다. 아울러 SAP코리아의 선도적인 클라우드 회사로의 전환 및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왔으며 회사 전반의 고객 관리, 운영 등 전반을 총괄해왔다.

신 대표는 또한 젊은 인재 양성 및 여성 경력 개발을 돕기 위한 비즈니스 우먼 네트워크(Business Women’s Network)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 여성 리더로서 여성 임직원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멘토로도 활동했다.

한편 이성열 전 SAP코리아 대표는 SAP코리아 회장으로 임명됐다. 이성열 회장은 SAP코리아 경영진에 자문을 제공하고 국내기업이 성공적으로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