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NHN Academy' 경남센터 설립…지역 인재양성
NHN, 'NHN Academy' 경남센터 설립…지역 인재양성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1.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생 모집, 3월 교육시작
NHN 아카데미.[이미지=NHN]
NHN 아카데미.[이미지=NHN]

NHN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 ‘NHN Academy’를 설립하고 경남 지역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NHN Academy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교육 기관이다. SW개발과 기획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시에 우수 연수생들에게지역 SW 산업의 일자리에 채용될 기회를 제공한다.

경남(김해) 교육센터에 처음 개소한 NHN Academy는 웹 서비스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웹서비스 개발 부트 캠프’에는 올인원 협업솔루션 기업 ‘NHN Dooray!’의 개발자들이 직접 교육 과정 구성에 참여해 프로그램 기본 과정, 웹 프로그래밍 과정, 실전 팀 프로젝트 등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한다. 교육은 28주간(약 7개월) 실시된다. 연수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과 시설을 제공하며 우수 연수생들에게 NHN SOFT(경남 지역)에서 SW개발 전문가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NHN Academy는 홈페이지를 통해 경남센터 연수생을 모집한다. IT 분야에서 개발자를 꿈꾸고 있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NHN Academy는 오는 3월부터 약 7개월간 1기 웹 서비스 개발자 교육을 시작으로 SW 교육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이번 NHN Academy 경남센터를 시작으로 AI데이터센터를 공동 구축하는 전남 광주 등 타 지역 거점 센터도 순차적으로 개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기반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SW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 IT 산업에서 점차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서비스 기획자 양성을 위해 ‘서비스 기획 부트캠프’ 온라인 과정의 연수생도 모집한다. 이 연수 프로그램은 대기업, 유니콘 스타트업 등 현업에서 근무 중인 서비스 전문가들이 설계, 강의, 멘토링을 진행하며 기초부터 실전까지 서비스 기획 실무의 모든 과정을 담은 커리큘럼을 16주(약 4개월)동안 진행한다.

김재우 NHN Academy 학장은 “NHN Academy는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를 풍성하게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전문 소프트웨어 인력을 집중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NHN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IT분야로의 취직을 희망하는 많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