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화순군,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 권동화 기자
  • 승인 2022.01.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업·관광숙박업 등 분야…내달 11일까지 신청접수
(사진=화순군)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이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2년 1차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사업’ 신청을 17일부터 오는 2월1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2022년 1차 전라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은 사용 목적에 따라 시설 자금과 운영 자금 2개 분야다. 시설 자금은 관광 시설 신축, 증축, 개·보수 목적의 융자를, 운영 자금은 사업체 운영 자금 사용 목적의 융자를 지원한다.

융자 지원 대상 업종은 시설 자금의 경우 △관광숙박업 △관광펜션업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체 △야영장업 △관광궤도업 △한옥체험업 △관광지·관광단지·관광특구 내 주차시설 △관광지원서비스업(관광산업특수 분류) 중 오락과 관광체험시설 분류 업종이다.

운영 자금의 경우 △야영장업 △한옥체험업 △여행업 △관광유람선업 △관광지원서비스업 중 오락과 관광체험시설 분류 업종이다.

대출 금리는 0.5%(3개월 변동금리)다. 상환 조건은 시설 자금의 경우 △신축은 4년 거치 7년 균분상환 △증축은 3년 거치 4년 균분상환 △개보수는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다. 운영 자금의 경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다.

신청은 융자 취급 은행(광주·기업·농협·하나·한국시티·우리은행) 본점 또는 지점을 방문해 대출 상담을 받은 후, 신청 서류를 구비해 화순군청 관광진흥과 관광기획팀(061-379-3506)에 하면 된다.

융자 지원 대상자는 현장 확인과 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오는 3월18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한도, 자격, 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2022년 1차 전라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으로 관광사업체의 시설 개선 투자 부담을 덜고 경영난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관광사업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hgw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