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구 지하철 상인역서 안내로봇 시범 운영
LG전자, 대구 지하철 상인역서 안내로봇 시범 운영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1.2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이 가이드봇’ 1대 설치…정보제공·길안내 서비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을 찾은 시민들이 시범 운영되는 LG전자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 터치스크린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LG전자]
대구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을 찾은 시민들이 시범 운영되는 LG전자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 터치스크린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은 대구도시철도 역사 내에서 지하철 이용자들을 맞는다.

LG전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와 협력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 1대를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인역은 대구시에서 비대면 시범역으로 운영하는 지하철역이다. 상인역에는 하이패스처럼 자동 결제되는 비접촉식 게이트, 비대면 화장실 등이 조성된다. LG전자가 지하철역에서 안내로봇을 운영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지하철역 안에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지하철 운임, 노선도 등 지하철 관련 정보와 역사 내 주요시설을 안내한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로봇의 터치스크린에서 지하철 노선정보, 시간표와 운임체계, 문화행사 등을 검색하면 화면으로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준다. 역사 내 편의시설을 찾으면 로봇이 직접 길을 안내하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이용자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LG전자가 지난 9월 공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를 통해 심야시간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하거나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소비자들을 찾아다니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도 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함께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 ‘LG 클로이 클라우드 스테이션(LG CLOi Cloud Station)’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일정,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 인천공항에서 안내로봇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백화점, 대학, 서울경마공원, 모델하우스 등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100층 높이 전망대에서 관람객들에게 주요 어트랙션과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안내로봇을 운영한 바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LG만의 고도화된 로봇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