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V컬러링으로 어린이 돌봄 앞장선다
이통3사, V컬러링으로 어린이 돌봄 앞장선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5.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캠페인’ 영상 구매하면 자동 참여 가능
이통3사가 영상 컬러링 서비스인 ’V컬러링’을 통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이통3사]
이통3사가 영상 컬러링 서비스인 ’V컬러링’을 통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이통3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3사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영상 컬러링 서비스인 ’V컬러링’을 통한 기부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V 컬러링은 전화 발신자에게 통화 연결 전 수신자가 미리 설정해 둔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이통 3사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V컬러링은 앱에서 1만여 종의 유·무료 영상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영상 콘텐츠를 골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으로 촬영했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도 V컬러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통3사는 V컬러링 가입자는 3월말 기준 200만명이며 콘텐츠 누적 뷰(View) 수는 5억3000만 건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통화 전 상대방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V컬러링의 특징을 활용한 것으로 이용자는 V컬러링 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캠페인’ 영상들 가운데 하나를 기본 컬러링으로 설정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가 해당 영상을 1회 구매할 때마다 750원이 자동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된다. 여러 영상을 구매할 경우 캠페인에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또한 V컬러링 캠페인 참여자 가운데 10일 이상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캠페인’ 영상을 기본 컬러링으로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피크닉 매트, 에코 보냉백, 친환경 보틀 등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나들이 세트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동통신사 관계 없이 V컬러링 사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통3사는 이번 어린이날 기념 기부 캠페인이 ESG 경영 실천은 물론 소외 받는 어린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캠페인 전에도 V컬러링을 활용한 줍깅/제로웨이스트(환경보호), 광복절캠페인, 사회적거리두기 등 다양한 ESG 차원의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향후에도 의미 있는 캠페인을 계속 발굴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통3사는 “어린이날 10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날을 맞아 소외 받는 어린이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제고 차원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