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5.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22명 구성…온·오프라인 물류 정보 제공 활동
김현우 한진 마케팅실장 상무(사진 첫째 줄에서 맨 오른쪽)와 로지덕스 서포터즈 관계자들이 지난 5월7일 진행된 ‘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한진]
김현우 한진 마케팅실장 상무(사진 첫째 줄에서 맨 오른쪽)와 로지덕스 서포터즈 관계자들이 지난 5월7일 진행된 ‘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한진]

한진은 최근 서울 마포구 신화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로지덕스는 지난해 11월 한진이 업계 처음으로 론칭한 물류 전문지식 플랫폼이다. 로지덕스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물류 전문가 매칭 △물류 관련 질의응답 △전문가 제공 물류 전문지식·칼럼 등의 정보를 제공해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물류전문가 매칭을 통한 물류전문지식 컨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로지덕스에서 활동하는 물류전문가는 물류 지식정보를 직접 제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한진은 로지덕스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물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들로 구성된 ‘로지덕스 서포터즈’ 22명을 선발했다. 한진은 로지덕스 서포터즈에게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물류현장 견학, 물류 종사자와의 멘토링 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로지덕스 서포터즈는 오는 6월까지 일상생활 속 물류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와 숏폼 영상 등 MZ 세대에게 친숙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로지덕스 사이트와 로지덕스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한다.

로지덕스 서포터즈는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과 연계해 물류혁신 아이디어 제안, 물류지식 퀴즈대회 등 물류산업을 알릴 수 있는 오프라인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한진은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후에는 우수활동 서포터즈에게 포상을 진행한다. 하반기에는 2기를 모집해 MZ 세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 잡은 물류 관련 지식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물류전문지식을 제공하겠다”며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역할을 지속하고 ESG 경영의 일환으로 플랫폼 사용자 모두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