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인천 서구청장 후보, 어르신들 위한 '효도공약' 발표
김종인 인천 서구청장 후보, 어르신들 위한 '효도공약' 발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5.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김종인 후보 캠프
사진 = 김종인 후보 캠프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서구청장 후보가 대한노인회 서구지회를 19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김 후보의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공약’전달과 함께 ‘어르신들이 살기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한 의견수렴’을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김 후보는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치매유병률도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인천시 등록 치매환자수는 2019년 기준 3만6639명으로 추산되고 있는데,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치매환자에 대한 선제적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제가 서구청장이 된다면, △공공형 치매종합요양시설을 건립해 총 3단계로 이루어진 치매 단계별 돌봄시스템을 구축 지원하겠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치매돌봄시스템을 마련해 치매환자 및 가족들의 부양부담을 경감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치매돌봄 이외에도 노인복지 공공성 강화와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해 △구립 주간보호센터를 설립하고, △돌봄자 조직을 구성해 노인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양재편 서구지회장은 “노인복지 공공성 강화를 위해 후보께서 많이 힘써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하며, “노인이 살기좋은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고 당부했다.

김 후보는 “어르신들이 살기좋은 서구를 만들어나가겠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많은 응원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남동/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