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이찬원·박군 제치고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임영웅, 이찬원·박군 제치고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5.2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임영웅.(사진=물고기뮤직/연합뉴스)
가수 임영웅.(사진=물고기뮤직/연합뉴스)

가수 임영웅이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했다. 2위와 3위는 이찬원과 박군이 각각 차지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이날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060만9494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박군, 장윤정, 정동원, 송가인, 나훈아, 영탁, 홍진영, 장민호, 홍지윤, 태진아, 남진, 김희재, 설운도, 진성, 강진, 김다현, 나태주, 양지은, 이승연, 홍자, 주현미, 박서진, 신유, 김태연, 전유진, 은가은, 금잔디, 김수희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만3143 미디어지수 275만1628 소통지수 372만7256 커뮤니티지수 271만7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7만9213으로 분석됐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3만8098 미디어지수 112만5620 소통지수 92만5314 커뮤니티지수 118만3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만2909로 분석됐다. 

3위, 박군 브랜드는 참여지수 45만9195 미디어지수 85만3761 소통지수 94만7132 커뮤니티지수 154만1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만1982로 분석됐다. 

4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83 미디어지수 59만6041 소통지수 103만4332 커뮤니티지수 124만1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만2251로 분석됐다. 

5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7만1911 미디어지수 56만6259 소통지수 52만9379 커뮤니티지수 55만8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만6091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2022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공개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임 히어로, 유튜브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1%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kny06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