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카톡 활용 '민원 1124로' 시범운영
익산국토청, 카톡 활용 '민원 1124로' 시범운영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2.05.25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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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국토청은 앞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상담채널의 운영실태를 모니터링하고, 챗봇의 질의응답 데이터베이스를 확대해 나가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재 챗봇의 질의응답 서비스는 민원, 정보공개, 도로공사 사업 개요 등 익산국토청이 수행하는 업무의 18개분야 약 250여개로 구성돼 있다.
     
익산국토청을 방문한 한 민원인은 “여태까지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서 업무를 처리해 왔었는데, 이제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상담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반색했다. 
     
이용욱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지속적인 업무혁신으로 국민에게 최적화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jmoon@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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