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천도자미술관, 고 도천 천한봉 사기장 특별 추모전
도천도자미술관, 고 도천 천한봉 사기장 특별 추모전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2.05.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생이 생전에 만드신 생활용기 등 80여 점 일상사진 전시
도천도자미술관, 故 도천 천한봉 사기장 특별 추모전_도천도자미술관 전시관 사진
도천도자미술관, 故 도천 천한봉 사기장 특별 추모전_도천도자미술관 전시관 사진

경북 문경시는 지난 문경 찻사발축제 기간 동안 새재 야외공연장에서 고 천한봉 선생의 특별 추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 된 가운데 도천도자미술관에서 고 천한봉 사기장의 생활용기나 일상사진, 인터뷰 자료 등을 전시하여 선생의 삶 자체에 주목한 추모전시를 10월말까지 개최한다.

고 천한봉 사기장의 생전 작품 중 생활용기나 흑유자기 등 80여 점이 전시되는 이번 추모전시는 선생이 별세하신 10월 31일까지 계속되며 마지막 날에는 문경요 전수조교인 천경희 선생의 시연 등 공개행사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고 도천 천한봉 사기장은 1933년 동경에서 태어나 1946년에 도예에 입문한 이래로 70여 년간 도예가 생활을 하였으며, 1972년 문경요를 설립하고 1995년도 대한민국 명장, 2006년에 경상북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기장이었다.

천경희 전수조교는 “문경 도자기의 거장이었던 아버지의 생과 삶이 녹아있는 작품들과 사진 등을 전시하여 사기장 천한봉을 기억하기 위해 본 추모전을 기획하였다. 관람하시는 모든 분들이 그의 도예 인생을 돌아보면서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