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상반기 공모사업 52건 선정… 8978억 확보
포항, 상반기 공모사업 52건 선정… 8978억 확보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05.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산업선점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사업 추진

경북 포항시는 상반기 5월 기준 정부 각 부처와 경북도 등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총 52건 사업비 8978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 시를 중심으로 국가 발전을 견인할 뉴딜, 신산업, R&D(연구개발) 등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 경북산단대개조(포항권)사업,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사업 , 와이드밴드갭 소재기반 차량용 전력반도체 제조공정 구축, EV배터리팩 해체 자동화 기술개발사업 등이다.

바이오·헬스분야에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구조기반 백신 기술상용화시스템 조성, 바이오프린팅 활용 동물대체시험평가플랫폼 구축사업, 복지·환경 분야에 상병수당 1단계시범사업, 택전정수장 성능회복 개량사업 등이 선정됐다.

시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미래산업선점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더 큰 포항을 향한 도약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는 데 의의를 두고 그린뉴딜 전선지중화사업, 동해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농촌협약 등 하반기 공모사업에도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이문형 시 예산법무과장은 “매년 상반기에 공모사업이 집중돼 있는 만큼 내년도 공모사업도 지금부터 새정부 국정과제와 변화되는 중앙부처 정책 방향을 반영하고 국도비 보조율이 높은 양질의 공모사업을 발굴해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