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승무원 꿈꾸는 'JJ 드림 스쿨' 교육생 모집
제주항공, 승무원 꿈꾸는 'JJ 드림 스쿨' 교육생 모집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6.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생 대상 객실승무원 직무·안전교육
제주항공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 이미지. [이미지=제주항공]
제주항공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 이미지. [이미지=제주항공]

제주항공이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JJ DREAM(드림)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2월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교육기부사업에 참여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JJ 드림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JJ 드림 스쿨에서는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직무에 대한 수업과 실제 객실승무원이 받는 안전교육인 심폐소생술(CPR), 현직 객실승무원과 질의응답 등이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수료 시 교육기부 프로그램 수료증도 발급해 준다.

격월 단위로 진행되는 JJ 드림 스쿨은 현재까지 6회에 걸쳐 총 60명의 고등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달부터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교육을 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제주항공 객실훈련센터에서 진행한다.

JJ 드림 스쿨은 교육기부포털 웹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교육기부포털 웹사이트 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 참여가 확정되면 개별적으로 연락이 이뤄진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실제 객실승무원의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는 객실훈련팀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적극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실제 객실승무원 훈련을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접목시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