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2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천시, 2022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6.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포항 및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관내 청소년 2000명 대상
해양레저교실 /사천시
해양레저교실 /사천시

경남 사천시에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철 해양레저스포츠의 진면목을 만낄할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사천시는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이 7월 1일부터 삼천포마리나와 남일대 레저에서 본격적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사천지역 청소년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교육 시간은 2∼3시간 소요된다. 참가 신청은 유선 예약을 통해 이뤄진다.

수강 및 장비에 소요되는 경비는 무료이지만, 이동, 간식은 자체 해결해야 한다. 그리고, 간소복, 운동화(또는 스포츠 샌들), 여벌 옷, 수건 등도 지참해야 한다.

남일대 레저에서는 안전교육(CPR, 생존수영), 카약, 바나나보트, 고무보트, 패들보드를 체험할 수 있다. 삼천포마리나에서는 요트이론, 안전교육, 크루저요트, 수상레저활동, 딩기요트, 웨이크 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다만, 각 교육장마다 다양한 종목이 준비돼 있고, 교육장별로 교육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교육을 확인 후 예약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인원 제한이 해제됨에 따라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있는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들로부터 크게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해양레포츠 활동을 통한 심신단련 및 진취적 기상함양과 함께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기회를 제공하면서 지난해 2,000여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