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전자,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 연구 후원
위니아전자,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 연구 후원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6.2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코 참전용사에 감사 마음 전달, 양국 유대감 강화
지난 28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 개막 축하 테이프 커팅식.[사진=위니아]
지난 28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 개막 축하 테이프 커팅식.[사진=위니아]

위니아전자가 한국-멕시코 수교 60주년을 맞아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의 전시 기반 연구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전쟁기념관과 주한 멕시코대사관이 공동 주최한다. 위니아전자는 역사적 자료의 수집과 고증을 위해 멕시코 현지의 권위 있는 역사학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후원에 참여했다. 위니아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가전기업으로 한국전쟁에 참여한 멕시코 참전용사 및 유가족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한국과 멕시코 양국의 유대감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 후원을 진행했다.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은 9월 25일까지 전쟁기념관에서 ‘나는 한국에서 돌아왔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별전은 ‘멕시코와 6.25전쟁’, ‘다른나라의 깃발 아래’, ‘전장의 건너편’ 등의 존으로 구성됐다. 각 공간별 주제에 맞는 6·25전쟁 참전용사 8명의 다양한 유물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위니아전자가 2021년 진행한 ‘멕시코 한국전쟁 참전용사 초청 감사회’ 등 한국과 멕시코 양국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 사진들도 전시된다.

위니아전자는 주 멕시코 대한민국대사관과 함께 멕시코 한국전쟁 참전용사 초청 감사회를 열어 참전용사 및 유가족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자사 가전제품을 선물한 바 있다.

서운석 위니아전자 해외사업총괄 전무는 “대한민국을 위해 인류애와 헌신을 몸소 실천하신 멕시코 참전용사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위니아전자는 앞으로도 한국과 멕시코 양국의 우호 관계 지속 및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