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개최
에어부산,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개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7.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홍보부스 설치…실제 항공기 좌석 체험
에어부산 승무원이 학생들에게 구명복 착용법을 안내하고 있다.[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 승무원이 학생들에게 구명복 착용법을 안내하고 있다.[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 참여해 부·울·경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양질의 교육 과정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7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동명대학교 내 목업(Mock-up·기내 모형 실습실)에서 진로 상담을 비롯한 기내 안전 수칙, 비상상황 대처능력 등 캐빈 승무원의 안전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에어부산의 직업 체험존에 방문한 학생들은 에어부산 캐빈 승무원으로부터 기내 비상 상황 발생 시 안전하게 탈출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후 △산소호흡기 △구명복 △좌석벨트 등을 직접 착용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캐빈 승무원이 되기 위한 준비 과정부터 직무 소개, 필수 역량, 승무원의 역할 등 캐빈 승무원 직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진로 상담도 진행했다.

이 밖에 에어부산은 외부 홍보 부스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실제 항공기 좌석을 앉으며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사진 촬영 공간을 마련했다. 상시적으로 에어부산 유튜브 영상도 트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박람회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에어부산은 항공업 종사를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진로 탐색과 실질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펼치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역 학생들에게 직무 실습과 이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를 실시하며 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지역 고교생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 학습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꿈담기 드림교실’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설계를 도모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행사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과정과 현장감 있는 직무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실시하며 미래항공인력 양성에 선도적으로 나서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