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규제혁신 위한 충북 현장간담회 개최
이노비즈협회, 규제혁신 위한 충북 현장간담회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 이노비즈기업 전용 사이트 구축, 규제애로 실시간 발굴
이노비즈협회 로고.
이노비즈협회 로고.

이노비즈협회는 27일 충북 청원에 위치한 이노비즈충북지회에서 ‘중소기업 규제혁신을 위한 충북 이노비즈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함께 하는 '중소기업 규제애로 발굴개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정부로부터 기술혁신성을 인증 받은 우수기업군인 이노비즈기업들의 현장규제와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심층 연구를 실시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이날 간담회는 협회 김세종 이노비즈정책연구원장, 서혁남 중소기업 옴부즈만 지원단 전문위원, 김종찬 기술보증기금 충북지점장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와 이노비즈기업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에서 기업 대상으로 미리 규제애로 발굴된 안건은 △기업 부지 확보를 위한 토지 규제 완화 △시설 증설 및 확장을 위한 환경 규제 완화 △충북지역 청년 일자리 지원 확대 △인력 이탈 방지를 위한 오송산단 내부 교통망 개선 등이다. 
 
김세종 이노비즈정책연구원장은 “정부의 규제발굴과 개혁은 본업에 충실하면서 미래에 도전하는 중소기업인을 위한 것”이라며 “올해 20주년 맞이한 협회 차원에서도 실시간으로 규제 발굴이 가능한 전용 사이트를 만들어 혁신기술의 성장을 저해하는 규제들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노비즈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하는 ‘이노비즈’ 인증제도 관리기관으로 2022년 6월 말 기준 전국 이노비즈기업은 2만844개사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