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축산농가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축산농가 간담회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8.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 현안 및 애로사항 청취
경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12일 14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축산농가와 간담회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경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12일 14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축산농가와 간담회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경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12일 14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축산농가와 간담회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간담회를 주재한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소속 위원인 장철규, 차순임 의원은 축산농가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성시 축산과, 허가민원2과, 환경지도과, 수질관리과의 부서장 등 관련 공무원들과 이상우 화성시 낙농발전협의회장, 김학성 서울우유 발안 축산 계장을 비롯해 여러 축산농가가 참석했다.

주로 논의된 현안 사항으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와 관련한 진행 상황 및 점검 사항, △축산농가 진·출입로 개발행위 위반 관련 적발 및 조치 문제, △축산농가 악취 저감 관련 보조사업, △가축분뇨 인허가 현황, △축산농가 민원 처리 사항 등이다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간담회를 마치며 “지역 축산농가가 겪고 있는 어려움과 개선방안에 대해 좀 더 세밀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관내 축산농가들이 원유 용도별 차등 가격제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축산물을 공급하고 소득증대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오늘 간담회가 농가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내린 폭우로 인해 축산농가에 토양 유래 질병이나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같은 가축전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가는 청소와 소독을 빈틈없이 하고, 담당 부서 또한 피해가 없도록 긴밀히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mih258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