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차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성료
제228차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성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8.1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28차 월례회가 8월 17일 오전 11시부터 홍천군 홍천읍 K컨벤션 웨딩홀에서 개최되었다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28차 월례회가 8월 17일 오전 11시부터 홍천군 홍천읍 K컨벤션 웨딩홀에서 개최됐다.(사진=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28차 월례회가 17일 오전 11시부터 홍천군 홍천읍 K컨벤션 웨딩홀에서 개최됐다.

박영록 홍천군의회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존경하는 김일융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님을 비롯한 각 시군 의회의장님들께서 각종 지역현안점검과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등 바쁜 의정활동 중임에도 불구하고 군을 찾아주심에 깊은 감사와 환영을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홍천군 읍면 주민과의 간담회와 수해 현장점검 등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월례회에 참석해 주신 신영재 홍천군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오늘 월례회를 통해 강원도의 당면 현안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의정 활동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제228차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강원도 12개 시군의회 의장들은 '지방의원 의정비 제도개선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정책지원관 증원 및 지방의회 조직권 부여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등 총 2건의 안건에 대해 원안가결했다.

김일융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우리에게는 지역구라는 나무도 돌봐야 하지만 지방의회 발전이라는 큰 산도 가꿔나가야 하는 막중한 책임이 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의결한 두 가지 건의문처럼 지방자치 발전과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제9대 전반기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함께 손 맞잡고 머리 맞대어 이러한 현안 해결의 선봉장이 돼야 할 것"이라며 월례회를 마쳤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