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9월 1주, 국산 상품성개선 모델 출시…기아 외 5가지 자동차
[주차장] 9월 1주, 국산 상품성개선 모델 출시…기아 외 5가지 자동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9.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기아 ‘더 뉴 기아 레이’. [사진=기아]
기아 ‘더 뉴 기아 레이’. [사진=기아]

9월1주 ‘주차장’은 국산차의 상품성 개선, 연식변경 모델 출시 소식이 담겼다. 기아는 모든 좌석 등받이는 접을 수 있는 ‘신형 레이’를 출시했다. 또 기아는 기존 K3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3 K3’와 ‘더 2023 K3 GT’를 내놓는다. 수입차업계는 전시·시승체험, 서비스 확대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폴스타는 경기 수원시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업데이트 폴스타 2’를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투 온 투어(2 on tour)’를 진행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기존 서울 용답서비스센터를 국내 최대 규모 성동서비스센터로 확장 오픈했다. BMW는 ‘뉴 7시리즈’ 사전 예약자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기존 케어 서비스에서 혜택의 폭이 더욱 확대한 ‘플래티넘 케어(Platinum Care)’ 서비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토요타는 아주자동차대학에 교육용 전기차로 렉서스 ‘UX300e’를 기증했다.

◇기아- ‘더 뉴 기아 레이’, ‘더 2023 K3·GT’ 출시

기아는 기존 ‘더 뉴 레이’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기아 레이를 출시했다. 레이는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석 통풍시트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운전석을 포함해 전 좌석을 접을 수 있는 ‘풀 폴딩’ 기능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더 뉴 기아 레이 디자인은 전면부에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깔끔한 센터 가니시(중앙부 장식)로 ‘타이거 페이스’를 레이에 맞게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기아는 기존 K3와 K3 GT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3 K3와 더 2023 K3 GT를 오는 5일 출시한다. 기아는 최상위 트림(등급) 시그니처에서 선택 가능한 신규 디자인 패키지 ‘블랙핏’도 운영한다.

◇폴스타- ‘업데이트 폴스타 2’ 전시·시승 기회 제공

폴스타코리아는 9월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동안 경기 수원시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업데이트 폴스타 2를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투 온 투어(2 on tour)’를 진행한다. 투 온 투어는 잠재 소비자들이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이번 투 온 투어는 새로운 외장 색상과 인테리어 옵션, 휠 디자인을 적용한 업데이트 폴스타 2를 관람하고 시승할 수 있는 첫 소비자 행사다. 업데이트 폴스타 2의 시승 신청은 폴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모두 가능하다. 폴스타 스페셜리스트가 동행 시승하며 차량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폴스타 ‘폴스타 2’. [사진=폴스타코리아]
폴스타 ‘폴스타 2’. [사진=폴스타코리아]

◇벤츠- 성동서비스센터 확장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에서 브랜드 처음으로 오픈한 벤츠 용답서비스센터를 국내 수입차 최대 규모로 확장 오픈했다. 센터명도 벤츠 성동서비스센터로 바꿨다. 용답서비스센터는 지난 2020년 재건축을 통해 워크베이 수를 43개까지 늘리며 1차 확장했다. 이어 추가 확장을 통해 총 80개 워크베이 규모로 완성하며 성동서비스센터로 이름을 변경했다. 성동 서비스센터는 지상 8층, 지하 3층으로 총 연면적 3만8000제곱미터(㎡, 약 1만1495평) 규모에 총 80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벤츠뿐 아니라 국내 수입차 브랜드 중 최대 규모가 됐다.

◇BMW- ‘뉴 7시리즈’ 사전 예약자 케어 프로그램 운영

BMW 코리아는 뉴 7시리즈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 7시리즈 사전 예약자 케어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국내 출시 예정인 BMW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의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소비자 케어 프로그램으로 자동차업계 첫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BMW 밴티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뉴 7시리즈 사전 예약자는 BMW 밴티지 애플리케이션(앱) 내 소비자 전용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뉴 7시리즈의 미공개 이미지, BMW 브랜드 스토리 및 제품 정보 등이 담긴 웹 매거진 등 다양한 정보가 독점 제공된다. 뉴 7시리즈 사전 예약 자는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뉴 7시리즈 프라이빗 전시, 신차 출시 행사와 연말 콘서트 등 BMW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 시승 행사에 초청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기존 재규어 랜드로버 케어 서비스에서 혜택의 폭이 더욱 넓힌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플래티넘 서비스는 기존 보증 기간 3년 또는 10만킬로미터(㎞)에서 5년 또는 20만㎞로 보증 기간을 연장해주며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을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긴급출동 △사고수리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 △원격으로 차량의 시스템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SOTA를 포함한 원격지에서 차량을 제어하는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 제공한다. 또 5년간 차량 정기 점검 시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출시 이미지. [이미지=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출시 이미지. [이미지=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토요타- 아주자동차대학에 렉서스 ‘UX300e’ 교육용 전기차 기증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아주자동차대학에 렉서스 첫 전기차인 UX300e 1대를 교육용 전기차로 기증했다. 아주자동차대학이 기증받은 6000만원 상당의 UX300e 차량은 렉서스코리아가 브랜드 전동화 전략에 따라 국내에 처음 선보인 전기차(EV) 모델로 토요타의 기증 취지에 따라 전기자동차전공의 최신 전기차량 기술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