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9월3주, 신규 맵에서 즐기는 '배그'…크래프톤 외 5가지 게임
[PC방] 9월3주, 신규 맵에서 즐기는 '배그'…크래프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누사'.[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누사'.[사진=크래프톤]

9월3주 ‘PC방’은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맵 소식이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신규 맵 누사를 공개했다. 누사는 소형 맵으로 총 32명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시크릿 인베이젼’ 테마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콘’에서 가을을 맞아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누사(NUSA)’를 공개했다. 누사는 역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맵 중에 가장 작은 1x1km 사이즈의 소형 맵으로 총 32명의 이용자만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맵의 크기는 작지만 리조트 콘셉트로 만들어져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하며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누사의 남쪽 지역에는 아름다운 모래사장 ‘핑크 비치’와 하트 모양의 섬 ‘러브 아일랜드’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거대한 비치볼과 대관람차 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4일까지 서바이벌 마스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 접속, 누사 맵 플레이, 킬 수 등의 퀘스트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를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선택 확률업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시크릿 인베이젼’ 테마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크릿 인베이젼’ 테마 페이트코어는 골드 등급 ‘황금의 묵언-프리시오프’를 비롯해 블랙 등급 ‘하트 버블-랭’과 ‘비밀을 재는 자-멜리사’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는 오는 22일까지 3종의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종을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일한 기간 동안 ‘7일 간의 선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에 총 7일 접속하는 이용자는 700 제스(인게임 재화), 50만 골드 등을 비롯해 ‘한복 오렌지 페이트코어 선택권’을 최종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프렌즈팝콘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클럽 리그전’ 이벤트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콘’에서 가을을 맞아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클럽’에 가입된 이용자 대상으로 협동 콘텐츠인 ‘클럽 리그전’ 이벤트를 개최한다. ‘클럽’은 이용자와 친구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콘텐츠이며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클럽 리그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스테이지 완료할 때마다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클럽원의 ‘금메달’ 합산 개수에 따라 ‘보석(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 높은 순위를 기록한 클럽은 상위 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8일까지 이용자들이 ‘프렌즈’를 픽업 또는 합성으로 획득할 경우, ‘프렌즈 포인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프렌즈 수집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2022 FTX MLB 홈런더비 X' 함께 한다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 22’가 메이저리그베이스볼(MLB)이 주최하는 글로벌 이벤트 행사 '2022 FTX MLB 홈런더비X‘에 참여한다. 'FTX MLB 홈런더비X'는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팀들이 전 세계를 순회하며 새롭고 간소화된 형식의 야구경기를 펼치는 행사다. 오는 17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컬처파크에서 개최 예정인 '2022 FTX MLB 홈런더비 X'에에서 컴투스는 별도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류현진, 김하성 등 게임의 공식모델로 활약 중인 선수들로 장식된 포토존을 비롯해 ‘MLB9이닝스22’ 체험존을 운영해 팬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특히, 체험존에서는 현장 다운로드 인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와 함께 게임 내 인기 콘텐츠 아케이드모드’를 활용한 홈런 대결을 통해 레전드 선수들의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실품 경품을 선물한다. 

’시공간술사’의 초극ㆍ궁극 업데이트를 실시한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사진=컴투스홀딩스]
’시공간술사’의 초극ㆍ궁극 업데이트를 실시한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시공간술사' 초극 및 궁극 성장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달 공개한 ‘시공간술사’ 캐릭터(클래스)의 초극 및 궁극 성장이 추가됐다. 초극과 궁극 성장을 달성하면 더욱 강력한 마법 스킬을 습득할 수 있어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시공간술사는 천재 마법사 콘셉트의 캐릭터로 전술적 활용성이 높은 다양한 마법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 업데이트까지 14일간 게임에 출석하면 ‘캐럿’, ‘라피스’, ‘럭키7코인’ 등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을 풍성하게 획득할 수 있다.

◇한빛-'오디션', 7주년 앞두고 사전축제 시작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자체서비스 7주년을 앞두고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사전축제를 시작한다. 오디션은15일 점검 후부터 10월6일 점검 전까지 '모든 댄서분들과 함께하는 7주년 기념 사전축제'의 첫번째로 제1회 이벤트 모드 커플댄스'를 전개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티켓을 소모해 이벤트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미션 성공 시 커플 포인트와 클리어 횟수에 따른 이벤트 코인을 받는다. 커플 포인트로 커플레벨을 빠르게 높여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이벤트 코인을 모아 경험치 폭죽, 교환석, 해바라기 백팩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