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통사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PASS앱서 제공
SKT, 이통사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PASS앱서 제공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2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FP협회와 자동 재무건강진단 서비스 개발
SKT 모델이 PASS에 추가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설명하는 모습.[사진=SKT]
SKT 모델이 PASS에 추가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설명하는 모습.[사진=SKT]

SK텔레콤은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본인 인증 서비스 PASS(패스)앱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 베타 형태로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국내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 이번 서비스 런칭으로 국내 이통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SK텔레콤은 29일 PASS앱 업데이트를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기본적인 자산 통합 조회 기능에 더해, 19개 재무지표를 통한 입체적인 재무건강진단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특화 재무건강진단 서비스는 SK텔레콤이 한국FP협회와 공동 개발했다.

고객들은 SK텔레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재무상태에 대한 진단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재 또는 잠재적인 재무문제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가이드도 함께 제공 받는다.

또 SK텔레콤 마이데이터 서비스 고객에게는 △일상 생활에서 실천을 도와주는 챌린지 서비스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퀴즈 형태로 전달해주는 피드 서비스 등 고객의 재무 문제 해결과 근본적인 금전 관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오픈 베타 형태로 제공되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SK텔레콤 PASS앱에 론칭 돼 SK텔레콤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SK텔레콤은 향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AI서비스 A.(에이닷)과 연계해 이통사 상관없이 모든 고객의 소비생활 영역 속 혜택을 찾아주는 AI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SK텔레콤은 PASS 인증서가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대 되는 것을 기념해 ‘PASS인증서로 마이데이터 가입하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0월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PASS인증서를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폰 14 프로, 에어팟 맥스, 애플 워치 SE2 등 총 1만 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해당 기간에 PASS인증서를 신규 발급한 이들에게는 PASS머니 1000원을 100% 지급할 예정이다.

장홍성 SK텔레콤 광고·데이터 CO 담당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PASS에 탑재하면서 통신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SKT의 앞선 AI기술과 접목하고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