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프랜드'서 매일 새 메타버스 콘텐츠 공개
SKT, '이프랜드'서 매일 새 메타버스 콘텐츠 공개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연극·노래방·뮤직쇼 등 다양한 구성
SK텔레콤 모델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기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 모델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기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정규 편성한다고 3일 밝혔다.

이프랜드 오리지널 콘텐츠는 △메타버스 라이브 연극 △노래방 △뮤직쇼 △뮤지컬 △교수 특강 등으로 구성돼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모임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매주 특정 시간대에 이용자들과 진행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반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처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로 진화한다는 방침이다.

메타버스 라이브 연극은 매주 월·화 19시에 이프랜드에서 진행된다. 이번 실시간 메타버스 연극은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묻는 창작극 ‘니맘내맘 역할대행 주식회사’를 16부작으로 다룬다. 메타버스에서 실시간으로 전체 분량의 연극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메타버스 라이브 연극은 SK텔레콤이 사단법인 한국성우협회와 협력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방송과 영화, 애니메이션에서 활약 중인 전문 성우들이 목소리와 아바타 모션으로 메타버스에서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인다.

아바타 노래자랑은 TJ미디어가 보유한 노래 반주를 활용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방 소통 프로그램으로 매일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아바타 노래자랑은 매주 월·수·금 주 3회 열리며 △오전 10시 ‘주부 노래자랑’ △오후 5시 ‘방과후 노래자랑’ △오후 9시 ‘퇴근길 노래자랑’ 등 하루 3번 운영된다. SK텔레콤은 TJ미디어와 지속 협력해 이프랜드 내 노래방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공감 힐링 콘서트는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장애청소년예술제에서 수상한 장애인예술인들이 이프랜드에서 국악·민요·악기 연주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는 콘텐츠로 매주 화·목 오후 9시에 열린다.

디마버스는 SK텔레콤과 동아방송예술대가 협력해 대학생들을 겨냥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4시에 진행된다. 댄스 강습을 진행하는 ‘메타 춤선생’, MZ세대의 치열한 찬반토론 ‘긍정이와 부정이’ 등 대학생들이 관심있는 주제들로 매일 새로운 코너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동아방송예술대 조이킴 교수와 뮤지컬 루키들의 뮤지컬 클래스 ‘조이킴의 뮤지컬 루키 맛집’ △한국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함춘호쇼’ △신나는 클럽 음악과 아바타 댄스가 펼쳐지는 ‘DJ 엘리아 쇼’△매주 일요일 저녁 유명 교수들의 특강 등 매일 다양한 콘텐츠를 이프랜드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장은 “이번 정규 콘텐츠 편성으로 이용자들이 이프랜드에서 메타버스 연극, 콘서트, 특강, 등 매일 쌍방향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각종 콘텐츠와 모임을 자체적으로 선보이며 콘텐츠가 선순환되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