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100인 공청회 개최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100인 공청회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10.0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학생, 교원, 교육전문직원 강원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의 장
강원도교육청은 11월 말에 실시하는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에 앞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6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2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공청회’를 개최한다
강원도교육청은 11월 말에 실시하는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에 앞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6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2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공청회’를 개최한다.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11월 말에 실시하는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에 앞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6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2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는 교원, 학생, 학부모, 교육전문직원 약 100명의 참가자를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참가자에게 평가에 대한 사전설문을 받은 후 공청회 당일 주제에 대해 월드카페 방식으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학생성장진단평가의 의미와 학생성장종합지원센터의 역할’을 주제로 △더나은교육추진단 심영택 장학관의 기조 발제 △100명의 생각을 나누는 주제토론 및 발표로 이루어진다.

100인 주제토론은 △학생 성장을 위한 학력 평가와 피드백 방법은? △강원도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한 지원방안 △더나은 강원교육을 위한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발표를 통해 함께 주제를 공유한다.

발제자인 더나은교육추진단 심영택 장학관은 “12년만에 처음으로 시행하는 진단평가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주민직선 제4기의 첫 번째 공약인 기초·기본이 튼튼한 더 나은 학력 정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동의 비전을 수립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