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BTS콘서트 관람객 맞아 사옥 보랏빛 점등
에어부산, BTS콘서트 관람객 맞아 사옥 보랏빛 점등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10.1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해부산’ 동참…지역 관광 활성화 탄력 힘 실어
보라색 불빛을 점등한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 전경. [사진=에어부산]
보라색 불빛을 점등한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 전경.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오는 15일 부산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콘서트 관람을 위해 부산을 방문하는 여행객들과 BTS의 팬(아미)을 환영하는 의미로 에어부산 사옥을 보라색 불빛으로 물들인다.

에어부산은 14일 저녁부터 오는 16일까지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의 외관 조명을 보라색 불빛으로 점등해 부산시의 ‘보라해부산’에 동참한다고 14일 밝혔다. ‘보라해부산’은 부산시가 부산을 찾는 아미들을 환영하기 위해 부산 도심 곳곳의 주요 랜드마크 경관조명과 옥외광고판을 활용해 야간 시간에 보라색 불빛을 점등하는 퍼포먼스다.

에어부산은 이번 BTS 콘서트로 외국인 관광객의 부산 관광 재개가 가속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일본 현지 여행사와 일본발 부산행 전세기 항공편을 마련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14일과 15일 운항하는 전세편의 평균 예약률은 99% 수준으로 모든 일본발 여행 상품이 완판됐다”고 말했다. 이날 운항하는 에어부산의 기존 일본 후쿠오카, 오사카 출발 정기 운항편과 태국 방콕발 항공편도 거의 만석 상황이다. 에어부산은 이번 BTS 콘서트를 기점으로 부산지역 관광 활성화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김해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경전철이 에어부산 사옥 앞을 지나가기 때문에 부산에 도착한 외국인 관광객들과 아미들에게 에어부산이 첫 환영인사를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국제선 노선 재개에 따라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부산으로 모셔올 수 있도록 에어부산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