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마스크 투혼' 손흥민, 영국 BBC 선정 경기 MVP… "한국이 전반전 주도"
[카타르 월드컵] '마스크 투혼' 손흥민, 영국 BBC 선정 경기 MVP… "한국이 전반전 주도"
  • 한성원 기자
  • 승인 2022.11.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하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 최우수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BBC는 전날(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우루과이전이 0-0으로 끝난 뒤 출전 선수들의 평점을 매겨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손흥민이 7.8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김승규(알샤바브)가 7.46점, 김문환(전북) 7.34점으로 뒤를 이었다.

BBC는 손흥민을 경기 최우수선수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뽑았다.

특히 BBC는 이날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에 대해 "한국이 전반전을 주도했으나, 우루과이가 점차 우세한 경기를 펼쳤고, 후반 막판에는 발베르데의 슛이 골대를 때리는 등 거의 이길 뻔했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전반에 한국은 경기 주도권을 잡고, 좋은 빌드업 축구를 선보였다"며 "손흥민은 자주 고립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공간을 파고들며 수비 2명을 제치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BBC는 또 이날 무승부로 "H조에서는 한국, 우루과이, 포르투갈의 16강 경쟁이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아일보] 한성원 기자

swha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