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가뭄 극복 물 절약' SNS 릴레이 캠페인
완도군, '가뭄 극복 물 절약' SNS 릴레이 캠페인
  • 정정훈 기자
  • 승인 2022.11.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말까지 수도 밸브 조절하기 등 생활 속 실천 당부
(사진=완도군)
(사진=완도군)

전남 완도군은 신우철 군수를 시작으로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절약’ SNS 릴레이 캠페인을 12월 말까지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완도의 연간 평균 강수량은 1427mm지만, 올해는 725mm로 생활용수뿐만 아니라 농업‧공업용수도 부족해 생활 속 물 절약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광역 상수도가 설치돼 있지 않은 금일, 노화, 고금, 약산, 소안, 보길, 금당 등 급수 취약 지역의 아픔을 공감하고 갈수기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에는 군 공직자뿐만 아니라 교육청과 경찰서, 소방서 등 많은 관내 기관‧사회단체에서도 적극 참여하며 물 절약 실천에 뜻을 모으고 있다.

생활 속 물 절약 방법으로는 △세면대와 싱크대 하부의 수도 밸브 조절하기 △양변기 수조에 1.8L 물병 1~2개 넣어 두기 △샤워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기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 △빨랫감 모아서 한 번에 세탁하기 △설거지통을 이용하여 설거지하기 등이 있다.

신우철 군수는 “많은 군민들이 가뭄으로 고통을 받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전 군민과 함께 생활 속 물 절약 방법을 실천한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캠페인 동참을 당부하고 “군은 가뭄 위기 극복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jhje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