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
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12.0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문 책임 경영 체계 구축 등 사업조직 최적화
서울시 종로구 SK에코플랜트 본사. (사진=신아일보DB)
서울시 종로구 SK에코플랜트 본사. (사진=신아일보DB)

SK에코플랜트가 1일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글로벌 환경·에너지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련 사업조직을 최적화하고 글로벌 조직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환경사업은 전사 전략방향에 맞춰 글로벌에코 BU(비즈니스 유닛)와 국내에코 BU로 재편해 책임 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글로벌에코 BU는 해외시장 진출에 집중하고 국내에코 BU는 사업개발 기능 강화 및 업스트림 영역 확장을 통해 시장 선도기업 지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에너지 사업은 기존 에코에너지 BU 산하에 분산에너지사업담당과 글로벌에너지담당, 미주사업담당 조직을 신설했다. 연료전지 기반 사업을 다각화하고 수소 및 수전해 사업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해외시장 선점 및 성장성 확보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플랜트와 주택·건설, 인프라 등 솔루션 사업은 기존 에코솔루션 BU 산하에 넷제로(Net-Zero)사업단을 신설하고 도시재생 및 자원순환 등 핵심사업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인사에서 환경과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성과 변화추진 리더십을 갖춘 인력을 신규 임원으로 발탁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앞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강화해 전 세계 환경·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고 순환경제를 선도하는 글로벌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