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조 1위’ 일본, 16강서 크로아티아와 맞붙는다… 독일 ‘탈락’
[카타르 월드컵] ‘조 1위’ 일본, 16강서 크로아티아와 맞붙는다… 독일 ‘탈락’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12.0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본이 스페인을 상대로 역전승을 거두며 ‘카타르 월드컵’ 16강행 티켓을 얻어냈다. 이로써 4번째 16강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독일은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재역전승을 따냈지만 스페인에 골득실로 밀리면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일본은 2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최종 3차전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 경기로 승점 6을 쌓은 일본은 조 1위로 16강에 들어갔다. 아시아 팀이 월드컵에서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한 것은 2002 한일 대회 때 한국과 일본에 이어 20년만이다.

경기 초반에는 스페인이 앞서갔다. 전반 11분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알바로 모라타가 머리로 받아 득점으로 성공시켰다. 이후에도 스페인은 압도적인 볼 점유율을 유지하며 경기를 주도했다.

일본도 반격에 나섰다. 하프타임 이후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공격진에 배치했던 구보 다케후사와 수비수 나가토모 유토를 대신 도안 리쓰와 미토마 가오루를 투입했다.

공격을 강화한 교체는 성공적이었다. 3분 만에 도안의 동점 골이 터졌고, 또다시 3분뒤 다나카 아오가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일본에 패한 스페인은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독일은 코스타리카를 잡으면서 1승 1무 1패로 승점 4를 쌓았다. 하지만 독일(골득실+1)은 스페인(골득실+6)에 골 득실에서 밀리면서 16강행 티켓을 얻지 못했다.

한편, 16강에서 일본은 F조 2위 크로아티아와 대결하고, 스페인은 F조 1위 모로코와 맞붙는다.

kny06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